책 '프로그래머의 길, 멘토에게 묻다'

프로그래머의 길, 멘토에게 묻다는 견습 프로그래머가 더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는 책이다.

이 책은 정말 탁월하다.

세상에 수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있지만, 대부분 내가 뭘 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거나, 알려주지만 애매모호거나, 구체적으로 알려주긴 하지만 도저히 도저히 흉내내기 힘든 일을 시키는 경우가 대다수였다. 하지만 이 책의 가르침은 너무나도 명쾌하다. “지금 이런 상황에 있다면 요런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. 그에 대한 해결책은 이것이다. 구체적으로는 이러이러한 일을 지금부터 해라!” 라고 말해준다.

추천

현업 1-3년차 개발자에게 특히 추천한다. 책 곳곳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.

다른 이유로, 프로그래머가 자신에게 맞는지 고민하는 이에게도 추천한다. 이 책에서 제안하는 실천방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프로그래머라는 일은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봐도 될 것이다.

공짜로 보기

영어에 자신있으면 그냥 웹으로 읽어도 된다. 공짜다. http://apprenticeship-patterns.labs.oreilly.com/

Advertisements

책 '프로그래머의 길, 멘토에게 묻다'”에 대한 2개의 생각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